정밀진단장비
수준 높은 검사기기를 통해 정확하고 정밀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진료과목 > 영상의학과 > 정밀진단장비
18 Channel MRI
최신 SIEMENS 18채널 자기공명영상장비로
빠르고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MRI (Magnetic Resonance Image)
MRI는 체내의 수소원자를 가지고 자기장과 고주파의 상호작용을 이용하여 단면영상을 얻으며 CT처럼 X선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CT는 뼈나 폐의 진단에 유용하며 이에 반해 MRI는 혈관, 근육, 인대, 연골, 힘줄 등 연부조직의 진단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조영제란?
조영제란 위, 장관, 혈관, 뇌척수강, 관절강 등에 투입하여 자기공명영상(MRI) 촬영이나 컴퓨터 단층(CT)촬영과 같은 방사선 검사 때에 조직이나 혈관을 잘 볼 수 있도록 각 조직의 X선 흡수치를 인위적으로 크게 함으로써 영상의 대조도를 크게 해주는 약품입니다. 따라서 조영제를 사용함으로써 생체 구조나 병변을 주위와 잘 구별할 수 있게 해주어 진단적 가치를 향상시켜줍니다.
두경부 검사
뇌출혈, 뇌경색(중풍)등 뇌혈관 질환, 뇌종양 및 퇴행성 질환과 인후두 부위의 종양도 검사 할 수 있습니다.
척추 검사
경추(목뼈), 흉추(등뼈), 요추(허리뼈)의 추간판 탈출증(disk)이나 염증, 퇴행성 질환, 악성종양 전이 상태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근골격계 검사
어깨, 팔꿈치, 팔목의 상지 부위와 고관절, 무릎, 발목의 하지 부위의 인대, 연골 등 관절의 이상 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
상복부 검사
간세포암과 간혈관종의 구분이 용이 하며 담석증 및 담관과 췌장의 염증성 질환, 다른 장기 등의 이상 유무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하복부 검사
여성의 경우 부인과 질환(자경경부암, 자궁근종 등), 남성의 경우 전립선 질환과 악성 종양의 전이 상태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혈관 검사
MRA(Magnetic Resonance Angiography)는 MRI를 이용하여 혈관만을 영상화하는 검사법으로 검사방법은 MRI와 동일합니다. 동맥류, 혈관확장증, 혈관기형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유방 MRI 검사
실리콘 등의 유방확대 시술환자의 경우에도 이물질의 정확한 분포를 알 수 있고, 악성종양이나 유방암의 유무, 림프절 전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